AABB(Axis Aligned Bounding Box)
물체의 경계를 나타내기 위해 물체를 둘러싼 직육면체로 월드 좌표계의 축 방향으로 정렬되어 있다.
물체의 x, y, z 로 8개의 점을 구하고, Min, Max 값으로 충돌체크를 한다.
경계 설정이 편하고, 교차 판정도 간단해 연산이 빠른 편이다. 하지만 물체가 회전하거나 이동할 때는 경계를 재설정해줘야 하므로
주로 정적인 물체에 사용된다.
'예전 > 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플레이어 따라다니는 카메라 (0) | 2013.02.27 |
---|---|
SetSamplerState (0) | 2013.02.24 |
OptimizeInplace (0) | 2013.02.15 |
[3D] 수면 파동 (0) | 2013.01.18 |
[3D] 수면을 해보자 (3) | 2013.01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