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D 의 컬링 모드에 3가지 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4가지가 있다.
typedef enum _D3DCULL {
D3DCULL_NONE = 1,
D3DCULL_CW = 2,
D3DCULL_CCW = 3,
D3DCULL_FORCE_DWORD = 0x7fffffff, /* force 32-bit size enum */
} D3DCULL;
뒷면의 컬링(Culling)는 하지 않는다.
뒷면을 우회전으로 컬링(Culling) 한다. (시계)
뒷면을 왼쪽 회전으로 컬링(Culling) 한다. (반시계)
이 열거형을 강제적으로 32 비트 사이즈에 컴파일 한다. 이 값은 사용되지 않았다.
g_pd3dDevice->SetRenderState(D3DRS_CULLMODE,D3DCULL_CCW);
이런 식으로 사용된다.
Direct3D 에서 디폴트 컬링 모드는 CCW 이다.
CCW 란 Counter ClockWise의 약자이다. CW는 ClockWise이다.
[참고] http://telnet.or.kr/directx/graphics/reference/d3d/enums/d3dcull.ht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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